본문 바로가기

경제 = 고통

코스피 1700선까지 반등, 주식 계좌 개설법

1700선까지 반등을 해주는 모습이네요! 

한 4일만에 경제 관련 게시글로 여러분을 찾아뵙습니다! 

 

현재 N번방 사건과 박사방 사건 때문에 대한민국 전체가 떠들썩 합니다. 제가 할 줄 아는 것이라곤 글 쓰기 밖에 없는지라 저도 사회적 경각심을 일꺠우기 위해서 몇 일간은 박사방과 N번방에 집중을 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우선 코스피가 저점을 찍고 1700선까지 반등을 해주었습니다. 물론 한국이 잘 해서 그렇다기 보다는 미 증시가 반등을 한 것에 대한 반사효과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미국 증시는 왜 반등을 했을까요?

 

제롬 파월 연준의장

연준이 전례없는 문제한 양적완화(Unlimited Quantitative Easing) 를 실시하면서 달러 공급이 말라있던 미국 증시에 달러를 그냥 들이 부엇죠. 여기서 연방준비제도 위원회(Federal Reserve Board, 이하 연준)가 경제를 되살릴 방법으로 꺼내드는 것이 딱 두가지가 있는데요. 

 

1. 금리인하

2. 양적완화

 

이 두 가지는 엄연히 다릅니다. 금리인하는 말 그대로 대출 시장의 중앙이자를 내려서 투자나 대출을 원활하게 하여서 경제를 활성화 시키게 하는 것이라면, 양적완화는 채권을 달러로 사들여서 시중에 달러를 풀어주는 행위입니다. 

 

연준은 공개시장조작(Open Market Operation)이라는 것을 통해서 시중에 달러를 풀어냅니다. 

이것은 연준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중앙은행이 그렇습니다. 

이렇게 달러를 풀어내니까 시장에 달러 유동성이 살아나고 덕분에 미국 증시도 반등에 성공하면서 국내 증시도 살아나게 된거죠. 기존에 전체 시장이 약세장에 돌입했던 이유가 시장에 달러 공급이 말라있어서 그랬던 거였는데, 연준이 무제한 달러 공급을 선언하니까 투자 심리가 되살아나게 된겁니다. 

 

그러면 주식 계좌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이제 재미없는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주식계좌 개설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저는 신한금융투자를 사용합니다. 

이게 메인 화면이고요.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구요. 좌측 하단에 계좌개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차피 우리는 주식만 할거기 때문에 주식전용 계좌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각각의 조항들 동의해주시고 차례대로 해주시면 계좌 개설 끝! 혹시라도 궁금하신 부분들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